대내외 복합 위기 속에서대
페이지 정보

본문
글로벌 경기 둔화와 무역 분쟁, 정치 혼란 등 대내외 복합 위기 속에서대기업이 견실.
지난달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가 열리고 있다.
기업 데이터 연구소 시이오(CEO)스코어는 500대 상장 중견기업 중 분기보고서를.
지난달 9일 경기 평택항에 수출용 자동차들이 주차되어 있다.
대기업수출이 감소한 것은 1년 3개월만이다.
일부 품목에서 관세가 본격.
대기업들이 비핵심 사업을 분리해 매각하는 ‘카브아웃(carve-out)’ 인수합병(M&A)이 늘어나며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PE)의 핵심 투자처로 자리 잡고 있다.
경기 침체 우려 속에 현금 확보에 나선대기업들과 유동성 소진이 필요한 사모펀드 간 이해관계가 맞아.
올해 1분기대기업수출액과 수입액이 6분기 만에 모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발 관세전쟁 여파가 본격화하기 전임에도 관세전쟁에 대한 우려로대기업들이 타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반면 중소기업은 수출입액이 모두 소폭 증가했다.
한국 경제·산업의 허리 역할을 하는 중견기업의 올해 1분기(1~3월) 실적이대기업과 달리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등 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경기 장기 둔화에 이어 미국 트럼프발(發) 통상 전쟁에도 대비해야 하는 상황에서, 사업 여건이 취약한 중견기업의.
지지 선언에는 전국해운노조협의회를 비롯해 전국선박관리선원노조.
한국경제의 허리에 해당하는 중견기업의 올해 1분기 실적이대기업과 달리 고전했다.
대기업들은 글로벌 경기둔화, 무역분쟁, 정치 혼란 등 대내외적인 복합 위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지속했지만, 사업 여건이 취약한 중견기업들은 위기에 노출되면서 역성장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최근 지정한 공시대상기업집단(이하대기업.
- 이전글Ten Range Dual Fuel Cookers That Really Change Your Life 25.05.19
- 다음글5 Built-In Microwave For Wall Unit Leçons From The Pros 25.05.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